풀라이명소. 추천

충청북도 삼탄 ~

바람처럼 어디로 갈거나 2006. 12. 24. 18:37

충북 삼탄





위치 : 충북 충주시 산척면 명서리

산척면 명서리 삼탄천 주변 일대를 말한다.
기암절벽 아래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고 좁으면서도 넉넉한 물줄기는 명서리를 휘감아 돌아 남한강으로 흘러가는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유원지이다.
옛날에는 매우 인적이 드믄 곳으로 화전민이 살고 있던 지역이었다.
충북선의 개통으로 수려한 경관과 맑은 물로 인해 충주제천 인근 사람들에 의해 사랑을 받아 오다가 모 영화의 봉양지역 간접 흥보로 최근 많은 천렵꾼들과 피서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유원지라해서 인위적인 놀이기구나 시설은 없는 소박한 자연그대로의 절경지이다.
야영 가능하며 간단한 낚시도구로 희귀한 민물
고기들을 낚아 올리는 재미가 솔솔하며 곳곳에 빠른 물살이 외에 넓고 잔잔한 소를 이루고 잇는 곳이 많아 물놀이 장소로도 최적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가까이에는 인등산이 있어 가을 단풍놀이 코스로도 인기가 있다.
인등산은 평범한 육산에 불과 하나 그 산이름이 주변의 천등산 지등산 과 더불어 천(天).지(地).인(人) 삼재를 이루는 독특한 이름의 산이다.
삼탄역을 이용한 낭만적인 기차 여행을 병행할 수 있기도 하다.


* 삼탄 유원지 는 충주시 산척면 명서리 삼탄역 서쪽 약200m 지점에 위치하고 있는데, 삼탄이라 하면 관청소여울, 소나무여울, 따개비 여울 등 여울이 셋이라는 뜻으로 산수경치가 수려하고 사계절 소풍객과 전국의 낚시꾼,산나물 캐러 많이 찾는 곳 입니다.
화전민들이 가끔 머물렀을 정도로 인적이 드물어 전쟁등 큰변란이 있을 때마다 피난처로 삼았던 오지였으나 58년 목행과 봉양사이의충북선이 연장 개통되면서 유원지 가 되었으며 기암절벽 아래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고 좁으면서도 넉넉한 물줄기는 명서리를 휘감아 돌아 남한강으로 흘러가는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유원지이다.
삼탄 유원지는 산수경관이 수려하고 물이 주변의 산과 조화를 이뤄 옛날부터 충주의 명승지 로 꼽히고 있으며 2000년 6월18일 깨끗하고 넓은체육공원이 준공 되면서 더욱 많은 관광객이 찾고있습니다.


오시는 길

서울에서..
중부내륙고속도로 감곡IC에서 내려 38번국도를 이용 제천으로 향합니다.
충주시가지로 향하는 19번국도 갈미길( 영덕교차로)를 지나자마자  우측 산척마을로 진입합니다.
산척으로 들어서면 마을 중심부에 우측으로 갈라지는 길이 나옵니다.
이 우측길로 들어가십시오.
아름드리 나무가 서있는 삼거리가 또 나오게 됩니다.
좌회전하시면 여름 피서지로 유명한 삼탄 유원지로 향하는 길입니다. 또한 인등산 초입인 느릅재와 도덕리를 지나게 됩니다.
아름드리 나무가  서있던 마지막 삼거리에서 직진하면 충주댐과 충주호리조트(코타레저타운)으로 이어지는 길이며 인등산 대모천 마을 등산기점으로 가는 길이기도합니다.
대모천마을은 고개(독골고개)하나만 넘으면 바로 나옵니다.

충주시 혹은 충주댐에서 인등산을 들어갈 때에는 이 길을 택합니다. 이 길은 19번국도변 대미에서 갈라져 들어오거나 충주댐과 이어진 조동리 길을 타고 들어오기도 합니다.

어종:  강준치, 바디끄리, 쏘가리, 꺽지, 갈겨니, 기타.....
 

 

 

                   

'풀라이명소.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청북도단양 세밭계곡 ~  (0) 2006.12.24
충청북도옥천 지수리 (금강) ~  (0) 2006.12.24
강원도인제 진동계곡 ~  (0) 2006.12.24
강원도인제 내린천 ~  (0) 2006.12.24
강원도삼척 오십천 ~  (0) 2006.12.24